Neighborhood processing : 주변 픽셀을 고려하는 프로세싱

 

Point operations : 주변 픽셀을 고려하지 않는 프로세싱

 

pixel값 변화를 위한 3가지 방법

Logic/Arithmetic operation : AND,OR,NOT 등의 Logic, +,-등의 Arithmetic

binary mask : 0 또는 1로 이루어진 mask

 

Histogram : 8bit 기준 x축 0~255, y축 : pixel의 빈도 수

stretching : Low - contrast에서 high - contrast로 펼침 -> 함수가 필요

 

equalization : 수식, 알고리즘으로 펼친 것 -> 함수 필요없음

 

 

Imax -> 255, Imin -> 0로 펼쳐짐 I = Imin이면 0, I = Imax이면 255가 됨 -> 사용자의 개입 x

 

함수의 경우 구간마다 공식이 다름

equalization

 

(L-1) * (누적필셀 수/전체픽셀 수) -> 비율을 알 수 있음

 

Lookup tables : 함수를 그때 그때 계산하여 쓸 것인지(연산량 많음, 메모리 적음)

    미리 계산해놓은 Table을 저장하여 쓸 것인지(연상량 적음, 메모리 많음)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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